본문 바로가기
ICT/게임

[기본기능 익히기] Level 8 : Rube Goldberg (너무 복잡하고 실행 불가능한...)

by brendy 2009. 10. 2.


http://incredibots.com
로봇을 만들어 볼수 있는 신기한 사이트입니다.

 

(먼저 게임에서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본 다음에 문제가 해결이 안 되면 아래의 글과 그림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재미를 위해...)


 -----------------------------------------------------


Rube Goldberg Machine 이란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계란을 하나 깨기 위해 정말 기묘하고 복잡한 설계의 기계장치를 만들었는데,
이번 8번째 기본 단계에서는 이런 장치를 완성시켜보면서 연습 단계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1. 이번 8번째 단계에서는 특별한 목표는 없습니다. 여러분은 지시하는 데로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굳이 목표라고 한다면 화면 아래의 "End"지점까지 공을 굴려넣으면 됩니다.


2. 먼저 똑바로 새워져 있는 좁은 직사각형을 선택합니다.


3. 다음 화면 왼쪽의 네번째 메뉴인 돌리기(Rotate) 단추를 눌러 바로 왼쪽 같은 크기의 직사각형과 경사를 맞추도록 합니다.


4. 다음 왼쪽에 있는 같은 크기의 직사각형과 방향과 위치를 맞추도록 합니다.


5. 여러 도형을 한꺼번에 선택할 때는 키보드 왼쪽의 Shift키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를 이용하여 원하는 도형을 클릭하면 됩니다.


6. 한꺼번에 선택을 하면 다중회전, 다중복사, 다중붙여넣기가 가능해집니다.


7. 자동차 바퀴 가운데에 있는 회전축(Rotating Joint)를 클릭해서 자동으로 움직이게 선택을 합니다. 왼쪽 메뉴 중에 Auto-On CCW를 이용하변 됩니다.


8. 공이 'End'를 지날 때 'N'의 첫째 획에 가로막혀 공이 끝까지 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N'의 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왼쪽 메뉴의 'Collides'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이렇게 하면 공이 이 직사각형에 부딪히지 않고, 지나가게 됩니다.


9. 마지막으로 'Play'단추를 눌러 작동시켜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