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ICT/메이커, 코딩

Micro:bit Genius Kit 개봉기

  • -
본 체험 제품은 아이씨뱅큐㈜ 에서 진행하는 무상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


택배상자를 뜯으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Genius Kit 상자입니다.
아주 예쁘게 만들어졌습니다.


Tinker Kit 제품(아래)을 처음 만났을 때 보다 더 기대가 큽니다.
Tinker Kit 제품과의 상세한 비교는 다음 편 글에서 하겠습니다.



뚜껑을 여니 설명서와 부품들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오 다양한 부품들이 눈앞에 펼쳐지네요. 그런데, 제품 소개 페이지에 있던 프로펠러와 서보모터, 원형 LED 등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바로바로


상자 아래에 숨겨져 있었네요.



부품을 펼쳐 보았습니다.





[1] LED
  디지털 출력 장치로서 발광다이오드라고 합니다. 전류를 흐르게 하면 빛이 나는데 이 부품은 빨간색이 나겠죠?

[2] 충돌센서
  디지털 입력 디바이스로서 충돌 감지 계측에 사용됩니다.

[3] ADKey
  아날로그 입력 장치로서 키패드처럼 사용됩니다. 마이크로비트의 2개로 제한된 A, B 버튼에서 벗어나 추가 버튼 입력 장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아날로그 가변저항
  아날로그 입력 장치로서 속도/볼륨 등의 조절에 사용됩니다.

[5] 토양 습도 센서
  아날로그 입력 장치로서 토양의 습도를 측정하는데 사용됩니다.

[6] TMP36 온도 센서
  아날로그 입력 장치로서 열을 감지하여 전기신호를 내는 센서입니다.

[7] 아날로그 광센서
  아날로그 입력 장치로서 빛을 감지하여 전기신호를 내는 센서입니다.

[8] 릴레이
  디지털 입력 장치로서 어떠한 값에 도달했을 때 회로를 개폐하는 장치이며 회로의 스위치 기능을 합니다.

[9] 레인보우 LED
  마이크로비트를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부분을 해결해 준 부품입니다. 왜냐하면 마이크로비트 본체에는 25개의 빨간 LED가 박혀있어 다른 색깔을 표현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색상을 나타낼 수 있는 RGB LED 8개가 사용되어 다양한 코딩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부품은 Tinker Kit 제품에도 없기 때문에 Genius Kit이 경쟁력을 갖게 하는 훌륭한 구성품입니다.

[10] 미니 서버 모터
  전압 입력을 회전각으로 바꾸어 원하는 각도로 제어할 수 있는 모터입니다.

[11] DC 모터
  전력을 받아 회전하고 그 축에 회전력을 발생시켜주는 동력 기계입니다.  ‘[16] 프로펠러’를 결합시켜 선풍기도 만들 수 있습니다.

[12] IIC OLED
  디스플레이 장치로 LCD보다 화면이 밝고 응답시간이 빠른 디스플레이입니다.

[13] Sensor:Edge
  제한된 마이크로비트의 기능을 확장시켜주는 확장 보드입니다. 게다가 Tinker Kit제품에 없어 아쉬웠던 이어폰 단자와 부저(미니 스피커)가 있어 매우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4] 전지끼우개
  1.5V AAA 전지 2개를 끼워 마이크로비트에 전기를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15] Micro 5핀 USB 케이블
  마이크로비트에 전기를 공급하거나 PC와 데이터를 송수신하도록 연결해 주는 케이블입니다.

[16] 프로펠러
  ‘[11] DC 모터’의 축에 끼워 선풍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프로펠러입니다.

[17] 점퍼선
  Sensor:Edge와 센서부품 간에 연결하여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하는 전선입니다.

[18] 설명서
  말그대로 설명서입니다. 펼쳐보면 간단한 설명과 직관적인 삽화 제시로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Micro:bit Genius Kit 개봉기였습니다. 

제가 이 제품 체험단에 신청한 이유는 이 제품이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Elecfreaks사의 Tinker Kit과의 비교해 보고 더 나은 점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서입니다. 다음 편에는 Elecfreaks사의 Tinker Kit와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마이크로비트 지니어스키트 공식 구입처 : 아이씨뱅큐 http://www.icbanq.com/
아이씨뱅큐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icbanq
아이씨뱅큐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icbanq
마이크로비트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bbcmicro
나도메이커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ICbanQ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