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ICT/게임

[기본기능 익히기] Level 4 : JumpBot (점프로봇)

  • -

http://www.incredifriends.com
로봇을 만들어 볼수 있는 신기한 사이트입니다.

 

(먼저 게임에서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본 다음에 문제가 해결이 안 되면 아래의 글과 그림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재미를 위해...)


 -----------------------------------------------------




이번에는 점프 기능을 가지고 있는 부속품을 이용하여, 점프로봇을 만들게 됩니다.


1. 이번에는 점프봇이라는 것을 만들어 오른쪽의 절벽을 뛰어넘어야 합니다. 'Sliding Joint'라는 녀석은 피스톤과 같은 동작을 하게 됩니다. 위의 'Sliding Joint' 메뉴를 클릭한 후 아래의 초록색 삼각형과 빨간색 자동차 몸체를 차례로 클릭하세요.

 

 

2. 그럼 만들어진 'Sliding Joint'를 클릭한 후 왼쪽의 'Enable Motor(모터달기)' 항목을 선택하세요. 이것은 'Sliding Joint' 가 위, 아래 화살표로 움직이게 됩니다.

 

3. 그럼 'Play'단추를 클릭해 보세요.

 

 4. 분명히 실패했을 것입니다. 이 대는 'stop simulation(멈춤)' 단추를 눌러 돌아오면 됩니다.

'Sliding Joint'의 힘이 너무 약해서 분명 실패하게 됩니다. 다시 만들어 놓은 'Sliding Joint'를 클릭한 후 왼쪽 메뉴의 'Strength(힘)'과 'Speed(속도)'에 나타난 숫자를 최대한 높여봅시다.


 

5. 몇 가지 더 수정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자동차의 붉은 색 몸체 부분을 클릭한 후 'Density(비중; 무게)'막대를 가장 낮게 조절해서 자동차를 가볍게 합니다.


6. 다시 점프 로봇 자동차를 운전하여 끌어진 길을 뛰어 넘어 봅시다. 'Play'단추를 클릭해 보세요.

 

 

7. 끝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