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ICT/IT 인터넷

FFHosting 무료 웹호스팅 사용 및 평가 수기

  • -
최근에 알게 된 FF호스팅(ffhosting.net) 이라는 호스팅 업체에 대해 자랑해 보려고 합니다.

호스팅 업체 사장님이 홈페이지 용량 증설을 상품으로 한 이벤트를  위해 이 글을 시작하게 되었으나,

그 보다는 이  FF호스팅를 무료로 사용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로 이 회사에 고마움을 느꼈기 때문에

상품보다는 보답 차원에서 글을 적어 이 회사를 홍보해 드리고자 합니다.


1. 무료 웹호스팅 업체를 찾다가 알게된 FF호스팅(ffhosting.net)

  저는 평소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필요한 여러 가지 자료를 모으던 중 최근 학생들과 공유하고 싶은 프로그램 2개(http://scratch.mit.edu/http://incredibots.com/)를 발견하여 카페 홈페이지를 설치할 무료 웹호스팅 업체를 검색하고 있었습니다. 여러 무료 호스팅 업체를 살펴보던 중 FF호스팅(ffhosting.net)이라는 업체를 발견하고 새로운 카페(http://brendy.ffhosting.net)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왜 이 회사를 선택했는지는 아래의 표를 보시면 이해가 될 것입니다. 다른 무료 호스팅 업체와 비교해 보세요.

<FFHosting 무료 웹호스팅 서비스 종류 (http://ffhosting.net/free_whosting_intro)>


2. 유료 웹호스팅 서비스에 대한 호감

  저는 집에서 오래된 컴퓨터를 이용하여 우리반의 학급 홈페이지를 8년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학생들과 저와 공부한 소중한 기록들이 사라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랍니다. 물론 포털 사이트의 카페를 이용하면 용량 문제 없이 사용할 수는 있지만, 데이터 보존의 보장을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개인 서버를 이용하여 새벽 시간에는 자동으로 꺼지고, 아침에 켜지는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답니다. 그렇지만 이 홈페이지 서버 컴퓨터 때문에 나오는 전기세는 한달 약 1만원 정도 됩니다. 지금의 저희 반 홈페이지 용량이 1GB가 조금 안 되는 것을 생각한다면, 아래의 서비스 중에 Standard형을 신청해 볼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호스팅 업체와 비교를 해 보면 30~50% 가량 저렴한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내고 있는 전기세와 비교해 본다면, 훨씬 저렴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FFHosting 유료 웹호스팅 ( 멀티호스팅 포함 ) 서비스 종류 (http://ffhosting.net/pay_whosting_intro)>


3. 지원되는 여러 홈페이지 구축 프로그램들...
   저는 예전부터 제로보드를 사용해 왔고 지금 구축한 카페도 제로보드xe를 이용하여 구축하였습니다. 그러나 제로보드 뿐만 아니라 그누보드, 알지보드, 테크노트, 텍스트큐브 등 위의 링크에 들어가시면 많은 홈페이지 구축 프로그램들을 설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안내들이 있습니다.



4. 구글 애드센스의 지원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홈페이지에 구글 애드센스 삽입도 가능합니다. 많은 회원들을 보유한 사이트라면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려볼 수도 있겠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