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nnis

RacquetTune 정밀한 테니스 스트링 베드 장력(tension) 측정 앱

by brendy 2023. 6. 18.

테니스 스트링 작업을 하면 그 순간 부터 장력이 쭉쭉 저하되기 시작한다. 나에게 적합한 장력을 파악하고 플래이하기 위해서는 장력 측정기가 필요한데,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스트링 베드 탄력도 측정기 https://www.tennisbuy.co.kr/hot_deal/?idx=1363https://www.enuri.com/detail.jsp?modelno=102571085 보다 훨씬 저렴(3$)하면서 정밀도 또한 높은 앱을 추천한다. 현재 앱스토어에만 올라와 있는 것 같다.

 

RacquetTune은 라켓이 사용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이상적으로 적합하도록 도와준다. 스트링을 두드리기만 하면 된다. 그런 다음 이 앱은 생성된 소리를 사용하여 높은 정확도로 장력을 계산하게 된다. 또한 쌍방향 스윙 웨이트 계산기는 라켓을 사용자 자신의 스트로크 패턴에 맞게 사용자 지정하는 데 도움이 되며 강성 계산기는 끈과 장력의 다양한 조합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이 앱에는 3가지 프로그램이 들어있다.

1. 장력 측정 - 내가 주로 이용하는 메뉴

- 장력 및 스트링베드 강성을 빠르고 쉽게 판단할 수 있는 방법.

- 0.1kg/0.2lb의 작은 장력 변화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정확도 표시기는 일관된 결과를 보장한다.

- 최고의 정확도를 얻기 위해 줄을 두드리는 이상적인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음파의 그래픽 표시.

- 라켓 및 문자열 데이터는 추가 분석을 위해 저장할 수 있다.

- 테니스, 스쿼시, 라켓볼, 배드민턴 라켓의 설정을 각각 사용자 지정할 수 있다.

- 각 라켓의 장력 기록을 목록 또는 그래프로 본다.

 

2. 스윙웨이트

- 계산기 프레임에 원하는 만큼 가중치를 추가한다.

- 무게를 이동하고 변경하여 스윙 웨이트, 밸런스 및 스위트 스폿 위치가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시각화한다.

- 라켓의 목표값을 입력하고 라켓을 사용한다. 조정은 가중치를 자동으로 분배한다.

 

3. Stringbed 강성 계산기

- 다양한 라켓 및 스트링 구성을 시뮬레이션한다.

- 장력, 문자열 유형 및 라켓 헤드 크기를 변경한다.

- 하중 변위 곡선, 강성 및 탄성 에너지를 표시한다.

- 실제 플레이에서 발생하는 큰 변형을 처리한다.

 

https://appmaker.se/home/racquettune

 

RacquetTune

RacquetTune ensures that your racquet is ideally suited to your style of play. All you need to do is tap the strings – RacquetTune then uses the sound generated to calculate the tension with …

appmaker.se

https://youtu.be/IzeYokFgGL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