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문화/미술

구글 아트 프로젝트 (Google Art Project)

  • -
세계의 유명한 미술관에 직접 가서 보는 것보다 더 자세히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미술관 서비스를 구글에서 시도하고 있다.

구글이 세계 17개 미술관 및 갤러리와 협력해 구글의 '스트리트 뷰' 기술을 적용해 만든 '구글 아트 프로젝트(Google Art Project)'가 소개할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는 예전의 여러 박물관에서 시도한 가상 3차원 박물관과 흡사하지만, 실제로 이용해 보면 그 속도가 다른 가상 박물관과는 달리 엄청 빠르다. 더놀라운 것은 엄청난 해상도의 이미지를 보여준다는 점이다.

박물관 안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보고 싶은 그림을 현미경처럼 끌어당겨 더욱 정밀하게 볼 수 있다.

아래 그림을 볼 때 보통은 그림의 중심 인물을 관심있게 보려고 할 것이다. 그렇지만, 그림 배경에 있는 작은 사람들이나 건물들을 유심히 보는 것은 실제 미술관에서도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그러나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관심있는 부분을 확대해 본다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사실들을 실감나게 눈으로 확인할 수가 있을 것이다.








이 사이트의 방문자들은 또 감상글을 적어 소셜 미디어 사이트와 공유할 수도 있고,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감상한 작품들을 목록화 할 수도 있다.

현재 아트 프로젝트에는 17개 미술관의 385개의 갤러리 룸, 486명의 화가, 1천61개의 고해상도 이미지가 들어 있다.

앞으로 더 많은 미술관의 작품들이 이 아트 프로젝트에 추가 되면 좋겠다.
미술 수업 시간에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어 더 없이 좋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