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ICT/게임

[기본기능 익히기] Level 7 : Home movies(홈 무비)

  • -
이번에는 그냥 자유롭게 하는 단계입니다.
목표는 없습니다.
단지 지시사항만 따라서 하면 됩니다.

incredibots는 단순히 로봇만을 만드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여러분만의 홈 무비와 같은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에에 보이는 여자 인형에 약간의 속성을 수정하여 실제 사람처럼 보이게 해 봅시다.

IcrediBots는 단순히 로봇을 만드는 것만 하지는 않습니다.
위에 나오는 봉제인형으로 여러분 가정용 무비의 스타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위에 나오는 여자 인형을 조금 손을 봐서 사람처럼 만들어 봅시다.


먼저, 원모양의 얼굴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왼쪽의 'Change Color(색깔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왼쪽에 'Light Pink'라고 적혀져 있는 곳이 색깔을 바꾸는 곳입니다.
그곳에서 색깔을 'Light Pink(약한 분홍색)'로 바꿉니다. 그리고 'Okey'를 누릅니다.


좋습니다. 이제 인형의 머리카락 조각들을 각각 선택한 후 'Show outlines(외곽선 보여주기)' 체크를 없애줍니다.


하나 더 바꾸어 봅시다. 다리의 윗부분(허벅지) 부분을 클릭 하고 화면 왼쪽 아래의 'Move to Back(뒤로 옮기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다른 다리의 허벅지 부분도 같게 해 줍니다. 
그렇게 하면 아래의 그림처럼 다리가 치마 앞으로 나온 이상한 모습이 조금 자연스러워 질 것입니다.
그리고 다리 이외의 다른 조각들(팔 같은 것들)도 그렇게 뒤로 보내봅시다.


하나 더 바꾸어봅시다. 이 인형이 바닥에 힘없이 드러눕는 것을 막을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옆으로 길쭉한 직사각형 인형의 상체 아래쪽에 만듭니다.
그리고 치마하고 고정핀(Fixed Joint)을 이용해서 고정시킵니다.

그리고 새로 만든 직사각형을 클릭한 후 나타나는 화면 왼편에 'Fixate'를 체크합니다.
이것은 그 부분을 고정시켜 그 부분이 움직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이 이상한 직사각형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지 않으면 좋을 것입니다.
이 직사각형을 다시 클릭하고, 'Opacity(투명도)'를 0으로 입력합니다.
그리고 'Show Outlines(외곽선 보이기)'도 체크를 없애주면 이 직사각형이 완전히 안보이게 됩니다.


잘했습니다. 이제 인형의 한쪽 팔이 움직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형 어깨 중 하나의 회전축(Rotating Joint)를 선택하고, 모터가능(Enable Motor)을 클릭합니다.

그럼 인형을 복사해 봅시다.
시프트(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클릭하고 드래그(끌기)를 해서 인형전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왼쪽 주황색 세 번째 단추인 복사하기(copy)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 위 주황색 단추 중에 하나인 붙여넣기(Paste)를 클립합니다.
그런 후 나타난 복제 인형을 여러분이 원하는 곳에 마우스를 클릭하여 놓습니다.



좋은 영화가 되기 위해서는 대화가 필요합다.
화면 상단 주황색 단추 아래의 글자(Text)단추를 누르고, 글자를 쓰고 싶은 곳에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화면 왼쪽에 나타난 글자 입력 상자에 글자를 입력합니다.
또한 글자의 크기나 색갈을 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의 흰 네모상자의 꼭짓접을 클릭한 상태로 끌어(드래그) 글자 상자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의 시작(Play) 단추를 눌러 여러분 영화를 보도록 합시다.
화면 상단 분홍색 단추인 확대(zoom in), 축소(zoom out) 단추를 눌러 여러분 영화를 기록할 수 있도록 합시다.


여러분 영화를 저장하기 위해 다시보기 저장(Save Replay)를 클릭합니다.
이 옵션은 여러분이 로봇을 저장할 때와 같은 방법으로 저장이 됩니다.

여러분은 홈무비(영화)를 만드는 기초를 배웠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