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ICT/게임

울티마 온라인 Hybrid 샤드에 접속하기

  • -
Hybrid 샤드는 10년이 넘게 운영되어 온 외국 샤드이다. 이 게임의 개발자가 비영리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저작권에는 위반되지 않아 샤드가 망할 일은 없다고 한다. 끝없이 레벨만 올리는 대부분의 우리나라 RPG와는 달리 울티마 온라인은 진정한 롤플레잉이란 무엇인지 보여주는 고전 중의 고전이다. 그래픽은 최근의 게임들보다는 좀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저사양에서도 돌아가며, 높은 게임성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적극 추천한다.

1. 게임을 다운받는다. (셋 중 어느 하나만 다운받아도 되지만, 아래 링크 중 위의 2개가 제일 최신 자료임)
http://www.uoherald.com/downloads/  <-- 클래식(classic) 다운받으세요.

2. 다운 받은 게임을 설치하고 패치작업을 끝낸 후 게임을 닫는다.

3. 자동 접속 프로그램인 Razor 를 다운받는다.
바로받기가 안되면
http://www.runuo.com/products/razor/   이 화면 오른쪽의 Download >> razor 선택

4. Razor의 한글 패치를 다운받아 한글 패치한다.


5. '바탕화면'이나 '시작-프로그램'에 있는 울티마 온라인 실행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게임을 실행하면 최신버전으로 패치한다. 패치가 끝나면 창을 닫는다. 나중에 Razor프로그램으로 게임에 접속했을 때 붉은 글씨로 최신버전으로 패치하라는 말이 나올 때마다(물론 영어로 나옴) 이 과정을 실행하여 패치하면 된다.

6. Razor를 실행시킨 후,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하고 실행 시킨다.



6. 원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7. 접속 샤드를 선택한다.


8. 캐릭터 이름과 속성을 선택한다.


9. 직업은 '자유 직업 선택'을 한다. 스킬은 자신이 원하는 스킬을 선택한다.(메뉴얼 먼저 읽어보기)


10. 반드시 처음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이메일 검증창에 자신의 이메일을 넣으면 자신의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발송되는데 자기 메일로 들어가서 검증을 완료해야 한다.


11. 추천 길드 F4(http://cafe.naver.com/f4hybrid.cafe)가 있음. 네이버에 카페가 있으니 검색해서 도움을 얻으면 됨.

추가 : ** razor 시약표시 안 될 때... http://uo.hulryung.com/273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