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CraftEdu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그리드 클릭, 키보드 입력 및 코드 편집기와 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거북로봇은 플레이어가 할 수있는 대부분의 일을 할 수있는 강력한 생물이며, 이 기사에서는 비주얼 편집기에서 사용할 수있는 기본 명령과 작동 방식에 대해 다룹니다.
입력 옵션
ComputerCraftEdu에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각 방법은 마지막 코드보다 실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에 가깝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도구 상자에서 명령을 끌어서 놓는 것이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추가 할 타일을 클릭 한 다음 그리드에 놓을 위치를 클릭하기 만하면됩니다. 오른쪽의 도구 상자에는 비주얼 편집기의 가능한 모든 명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드 클릭
타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는 대신 격자에서 강조 표시된 노란색과 빨간색 사각형을 클릭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특정 사각형에서 사용할 수있는 명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루프와 조건을 사용할 때도 작동합니다 : 빨간색 사각형을 클릭하면 가능한 옵션이 나타납니다.
키보드 입력
키보드를 사용하여 그리드를 탐색 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키는 격자 주위에 강조 표시된 사각형을 이동합니다. 노란색과 빨간색 사각형의 Tab 키를 눌러 가능한 명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옵션을 탐색하고 Tab 키를 사용하여 선택하십시오.
기타 키보드 명령 :
- 강조 표시된 사각형 앞에 새 줄을 추가하려면 Enter 키를 누릅니다.
- 강조 표시된 사각형 앞에 새 공간을 추가하는 SPACE
- 강조 표시된 사각형 앞에 공간 (및 가능한 명령)을 삭제하려면 백 스페이스
코드 편집기
코드 편집기를 사용하면 실제 Lua 스크립트에서 거북 명령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돕기 위해 편집기에는 작성한 내용을 기반으로 가능한 명령을 제안하는 자동 완성 기능이 있습니다.
- 제안을 수락하려면 Tab 키를 누릅니다.
- 옵션 사이를 스크롤하려면 UP 및 DOWN 키를 사용하십시오.
- 제안을 무시하기 위해 계속 입력하십시오.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있는 여백은 시작하기위한 거북로봇 명령 목록을 보여줍니다. 자세한 내용 은 일반 ComputerCraft-wiki 를 확인하십시오 !
거북 명령
기본 명령
이동 명령
이동 명령은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이고 거북로봇을 회전시킵니다. 그것들은 참조 포인트로 거북로봇을 사용합니다. 비주얼 편집기에서 거북로봇이 여러 번 명령을 반복하도록 스택 할 수 있습니다 (최대 64 개).
이동 명령의 아이콘
해당 루아 - 명령은
turtle.moveForward()
turtle.moveBack()
turtle.moveUp()
turtle.moveDown()
turtle.turnLeft()
turtle.turnRight()
파기 및 건축
귀하의 거북로봇이 장비를 갖추고 있다면, 파고 건설 할 수 있습니다. 거북로봇은 게임에서 거의 모든 재료를 파낼 수 있습니다 (암반 및 몇 개의 MinecraftEdu 블록 제외).
비주얼 에디터에서 digging 명령을 사용할 때, 파는 방향 (앞으로, 위 또는 아래)을 선택해야합니다. 이 명령은 나중에 명령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거나 명령을 선택하여 같은 타일에 배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거북로봇이 수집하는 블록이 인벤토리 탭에 나타납니다.
해당 루아 - 명령은
turtle.dig()
turtle.digUp()
turtle.digDown()
거북로봇은 또한 블록을 놓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무엇이든 만들기 위해 재고 목록에 재료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거북로봇은 첫 번째 인벤토리 슬롯의 항목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select slot"명령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 에디터에서 place 명령을 사용할 때, 배치 방향 (앞으로, 아래 또는 위로)을 선택해야합니다. 이 명령은 나중에 명령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거나 명령을 선택하여 같은 타일에 배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 루아 - 명령은
turtle.place()
turtle.placeUp()
turtle.placeDown()
고급 명령
집기와 놓기(Pick up and drop)
거북로봇은 물건을 집고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비주얼 편집기에서 명령을 선택하면 드롭 다운 또는 픽업 (앞으로, 아래 또는 위로) 방향을 선택해야 합니다. 거북로봇에게 아이템을 떨어뜨리라고 말하면 활성 인벤토리 슬롯 (기본적으로 첫 번째 슬롯)에서 아이템을 떨어뜨릴 것입니다.
참고 :이 명령을 사용하여 가슴에서 물건을 가져 오거나 가슴에 물건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루아 - 명령은
turtle.place()
turtle.placeUp()
turtle.placeDown()
공격
거북로봇이 도구를 가지고 있으면 공격 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 편집기에서 공격 명령을 사용하면 공격 방향 (앞으로, 아래 또는 위로)을 선택해야 합니다.
해당 루아 - 명령은
turtle.attack()
turtle.attackUp()
turtle.attackDown()
슬롯 선택
비주얼 편집기에서 슬롯 번호 선택하기
"장소"및 "비교"와 같은 많은 명령 및 조건은 인벤토리 슬롯을 사용합니다. 그들은 항상 활성 슬롯 (기본적으로 첫 번째 슬롯, 주위에 회색 프레임으로 표시)을 사용합니다. "슬롯 선택"명령을 사용하여 슬롯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 편집기에서 명령을 선택하면 활성화 할 슬롯을 지정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것은 숫자 나 변수 또는 다른 방법을 선택하여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루아 - 명령은
turtle.select(number)
레드스톤 놓기
거북은 레드스톤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붉은 신호를 방출 할 수 있고 비주얼 편집기에서 명령을 선택할 때 거북로봇이 신호를 켜는 지 (true) 또는 끄는지 (false)를 지정해야 합니다.
해당 루아 - 명령은
turtleedu.setRedstone(true/false)
turtleedu.setRedstoneUp(true/false)
turtleedu.setRedstoneDown(true/false)
주석(Comment)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주석"명령은 프로그램에 주석을 추가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이 작성한 프로그램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프로그램이 어떤 식으로든 실행되는 방식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주석은 루아에서 다음과 같이 표현됩니다.
-- "Your comment here"
루프 및 if 문
루프를 사용하면 조건에 따라 명령을 반복 할 수 있습니다. 조건은 변수에서부터 거북로봇 주변을 검사하는 데까지 이릅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 ComputerCraftEdu의 시각적 편집기에 내장된 구문이 있습니다. 녹색 구문 항목을 눈금으로 끌면 빨간색 상자에 루프를 완료하기 위해 추가해야 할 항목이 표시됩니다.
반복(Repeat)
Repeat는 게임에서 가장 단순한 루프입니다. 몇 가지 구문 항목 외에도 반복 기능 만 있으면 작동합니다. "do"와 "end"사이의 줄에 반복 할 명령을 놓습니다.
루프 루아 코드 반복 :
for _n = 1 , 4 do
insert commands here
end
동안(while)
While 루프는 조건이 충족되는 한 명령을 반복합니다. 여러 조건과 대체 조건을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do"와 "end"사이의 줄에 반복 할 명령을 놓습니다.
루아 코드에서 while 루프 :
while condition do
insert command here
end
For
For-loop는 "반복"의보다 복잡한 버전입니다. 카운터로 변수를 만들고 제한을 설정 한 후에는 매번 제한에 따라 계산되는 명령이 반복됩니다.
루프 루아 코드 :
for x=1,10 do
insert command here
end
if
If 문이 프로그램을 분기합니다 : 조건이 충족되면 프로그램은 특정 명령을 실행하고 그렇지 않으면 프로그램이 "끝"이후에 계속 이동합니다. If 문에는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실행할 다른 명령이있을 수도 있습니다. "else"및 "else-if"는 프로그램에 더 많은 선택을 추가합니다.
루아 코드의 If 문 :
if condition then
insert command here
else if
insert command here
else
insert command here
end
정황(Conditions)
조건은 다른 명령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무언가가 끝났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탐지(Detect)
거북 앞이나 앞 또는 아래에 블록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것은 몬스터, 동물 또는 액체를 탐지하지 않습니다.
비교(Compare)
거북 앞이나 위 또는 아래에 있는 블록이 활성 인벤토리 슬롯에 있는 블록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블록 / 항목 검사(Inspect block/item)
거북로봇 앞 또는 앞쪽에 있는 블록이 플레이어로 선택한 블록과 일치하는지 블록 검사를 검사합니다. 원하는 블록의 이름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에 대한 검사 항목 조건도 마찬가지입니다.
레드스톤 감지(Detect redstone)
거북로봇은 블록 앞 또는 위 또는 아래 블록에 있는 레드스톤 신호를 확인합니다.
변수 및 기타
변수, 숫자, 논리 문 및 수학 연산자를 사용하여 나머지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조건과 루프와 함께 사용됩니다.
변수와 숫자
변수를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 거리 확인, 횟수 확인).
변수를 사용하기 전에 하나를 생성해야합니다 (비주얼 편집기에서 Repeat- & For-loops는 기본적으로 이것을 수행합니다). 변수를 만들려면 기본 값을 지정해야합니다. 이것은 보통 숫자로 이루어집니다.
모든 변수는 지역 변수이므로, 나타나는 프로그램 내에서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논리 문장
논리 문장을 사용하여 여러 조건, 대체 조건 또는 부정 조건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AND
, OR
및 NOT
조건 사이에 사용과 제안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할 수 있습니다.
수학 연산자
수학 연산자를 사용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슬롯의 항목 수가 숫자보다 큰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연산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equals (=)
does not equal (≠)
is greater than (>)
is greater than or equal to (≥)
is less than (<)
is less than or equal to (≤)
변수와 함께 사용할 수있는 수학 함수도 있습니다. 기본 수학 함수 (더하기, 빼기, 곱셈 및 나눗셈)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울 연산자
부울 변수는 true 또는 false 일 수 있습니다. Detect-command를 사용하여 거북 앞에 블록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명령문은 true 또는 false입니다. 당신은 조건과 비교하여 불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http://services.minecraftedu.com/wiki/Programming_with_ComputerCraftEdu 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 ComputerCraftEdu 소개
- ComputerCraftEdu로 프로그래밍하기
- ComputerCraftEdu를 통한 강의
- ComputerCraftEdu 튜토리얼 세계
https://wiki.education.minecraft.net/wiki/Programming_with_ComputerCraftE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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